삼성전자(Samsung Electronics): 삼성전자는 AI 개발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Samsung Research와 AI Center를 설립했습니다. 이를 통해 삼성은 음성 인식 디지털 어시스턴트인 Bixby를 인터넷을 통해 스마트폰, TV 및 가전 제품과 연결하는 통합 AI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.
LG전자(LG Electronics): LG전자는 AI와 로봇 기술에 전념하기 위해 AI 및 로보틱스 기술에 전용된 두 개의 연구소를 설립했습니다. LG는 클라우드 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AI 기반 가전 제품 및 로봇을 개발하여 미래 성장 동력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.
SK텔레콤(SK Telecom): SK텔레콤은 2021년 기준으로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연구 및 개발 능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. 자사의 인공지능 인프라인 NUGU와 AI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, AI를 활용한 스마트 시티와 관련된 프로젝트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.
KT(Korea Telecom): KT도 인공지능 기술에 집중하고 있으며, 자사의 AI 플랫폼인 Giga Genie를 통해 음성 인식 및 자연어 처리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. 또한, KT는 5G와 AI를 결합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고 있습니다.
네이버(Naver): 네이버는 한국에서 가장 큰 포털 사이트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, AI 기술에도 주력하고 있습니다. 네이버는 자체 개발한 AI 플랫폼인 '클로바(CLOVA)'를 기반으로 음성 인식, 자연어 처리, 이미지 분석 등 다양한 AI 기술을 개발하고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.
위 다섯 대기업은 각각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AI 기술을 활용하고 있으며, 연구 및 개발을 통해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. 물론, 한국의 기업들은 더 많은 AI 기술을 연구하고 있으며, 현재까지의 정보와 시점에서는 이러한 다섯 대기업이 가장 큰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
더 상세한 내용은 다음편에 계속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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